본문 바로가기
영상/연예

[영상추천] NCT127 영웅의 정구성 안무가 인터뷰

by 나유안 2020. 5. 18.

NCT127 영웅 안무 제작자 중 한 사람인 정구성 안무가와 인터뷰하는 영상입니다.

정구성 안무가를 직접 보는 건 처음인데 스타일도 너무 멋있고 춤 뿐 아니라 말도 잘 하는 것 같습니다.

정구성 안무가와 NCT127의 인연은 sm에서 먼저 정구성 안무가에게 연락하면서 시작됐습니다. 

평소 NCT 음악을 좋아하던 정구성 안무가는 바로 ok했다고 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NCT127 멤버들과 일하게 됩니다.

NCT127 멤버들의 안무 선생님 역할도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정구성 안무가와 sm과의 인연이 시작되었고, 다른 해외 안무가들의 작업물에 정구성 안무가도 참여해서 최종 영웅 안무가 탄생했습니다.

안무 제작하면서 힘들었던 일화들을 말해줍니다.
인터뷰를 진행하는 미나 유튜버는 안무가로서 포인트 안무를 만드는 것이 어렵다고 합니다.

미나 유튜버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사이코의 안무 등을 만든 안무가 입니다.

정구성 안무가는 무대에서 '내가 제일 멋있어'나 '내가 제일 잘 나가'같은 표정을 만드는 게 어렵다고 하네요.

 

정구성 안무가가 뉴땡 춤에 대한 에피소드를 말해줍니다.
뉴땡 춤은 정구성 안무가가 가장 좋아하는 안무 중 하나입니다.

영웅 노래에서 뉴땡뉴땡 부분에서 손은 고정하고 몸으로 눌러주는데 잘못하면 얼쑤 느낌이라고 하네요. ㅋㅋㅋ

6분 부분에서 직접 예시를 보여주는데 진짜 얼쑤 느낌이 납니다.

다른 에피소드로 액션씬에서 마크가 싸우는 안무가 있었는데 태용이의 아이디어를 적용해서 더 멋진 안무가 되었다고 합니다.

0

태용이의 무릎을 써야하는 안무인데 약간 위험해 보이지만 태용이가 무대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고자 본인이 제안했다고 합니다.

솔직히 다칠 수도 있고 힘들어서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텐데 멋진 무대에 대한 태용이의 열정이 대단합니다.

정구성 안무가는 태용이에 대해 안무가만큼 춤을 잘 춘다고 말합니다. 거기에 열정까지 많다고 하네요.

정구성 안무가의 앞으로의 계획은 존경하는 아티스트 분들과 더 작업을 해보고 싶다고 합니다.

미래에 만날 정구성 안무가의 멋진 작품들이 기대됩니다.

 

정구성 안무가가 호주에서 8번이나 비행기를 타야 해서 힘들었다고 말하는데 올해 초 시드니 댄스 워크샵에 다녀왔기 때문입니다.

정구성 안무가에 대해 자세히 인터뷰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정구성 안무가 호주 워크샵 인터뷰

댓글